각종 소식, 정보

2022년 게임 셧다운제 폐지와 게임시간 선택제

오스윈 2021. 12. 31. 16:23
반응형

여성가족부는 2022년 1월 1일부터 0시부터 6시까지 규제하는 게임 셧다운제를 폐지하고 게임 시간 선택제로 일원화한다고 합니다. 2011년 11월 20일부터 시행된 셧다운제가 10년만에 폐지됩니다.

 

셧다운제는 게임 중독을 막고 수면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시행되었는데요

실질적인 효과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보통 어린이들은 부모계정으로 하는 것이 많기 때문이죠.

셧다운제 시간이 되면 자기계정으로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부모 계정으로 들어가서 게임을 할 것 같습니다.

 

 

 

 

이제 셧다운제와 시간선택제를 비교해보겠습니다.

셧다운제에 비해 시간선택제가 나이가 더 늘어났고 규제 시간도 자율 결정으로 바뀌었습니다.

또한 이것은 강제력이 없으며 청소년 보호법이 아닌 문화체육관광부의 게임산업진흥법에 근거를 두고 있습니다.

 

반응형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고 강제력이 없다는 것이 셧다운제 보다는 조금 낫네요

이제 가정내에서 자율적으로 게임 시간을 조절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청소년과 보호자가 규제 시간을 결정하게 되면 이용시간을 조절하여 사용하며 중독을 예방할 수 있게됩니다.

하지만 이것도 셧다운제 처럼 실질적인 효과가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게임 셧다운제 폐지는 마인크래프트가 셧다운제 때문에 성인용 게임으로 들어가게 되면서 논의가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마인크래프트가 성인용 게임이 될줄은 상상도 못했었죠 ㅋㅋㅋ

 

 

 

 

여기까지 셧다운제 폐지와 시간선택제로의 전환 소식이었습니다.

셧다운제와 시간선택제를 비교해보며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은 셧다운제와 시간선택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반응형